본문 바로가기

봉사하는사람

장길자 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 운동본부의 설립 이념

"모든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자유로우며 그 존엄과 권리에 있어 동등하다.

인간은 천부적으로 이성과 양심을 부여받았으며 서로 형제애의 정신으로 행동해야 한다."

 

- 세계인권선언문 제1조

 

 

출처:픽사베이

어머니 사랑의 마음으로 만드는 지구촌

국가와 민족, 언어, 문화를 초월하여 재난, 질병, 빈곤 등 어려움과 위기에 처한 지구촌 가족들이 차별 없이 존중받고 기본적인 지원을 받으며 평화롭게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고자 글로벌 복지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존중한다는 말을 하나의 단어로 표현한다면, '어머니'가 아닐까 싶습니다. 모든 가족들 한 사람 한 사람을 귀하게 생각하여 가족의 생명은 물론 가정의 화목과 평화를 위해서라면 아낌없는 사랑과 희생을 베풀어주시는 존재가 '어머니' 이시듯. 위러브유의 활동은 전 세계 인류를 한 가족으로 생각하는 '어머니 사랑의 마음'을 근간으로 합니다.

 

 

출처:픽사베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시작

장길자 회장님으로부터 1990년대부터 한국에서 봉사활동을 시작해온 위러브유는 2001년 공식 출범한 이후 현재는 전 세계의 51개국 105개 지역에서 15만 5천여 명의 위러브유 회원들이 아동과 여성, 노인, 장애인, 이재민과 난민, 빈곤가정 등 사회적으로 약자의 입장에 있는 사람들의 마음을 헤아려 각자에게 필요한 복지 지원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재단법인 국제위러브유는 2018년 유엔 공보국(UN DGC·Department of Global Communications)으로부터 협력 지위를 획득하여 글로벌 NGO로서의 위상을 확립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유엔의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 달성을 지원하고 있으며 세계 각국 정부, 지방자치단체, 기관 등에서 장길자 회장님과 함께 손을 잡고 네트워크 및 파트너십을 구축하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장길자 회장님과 함께 하는 2019 세이브더월드 국제포럼

지난 5월 23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 프리미어볼룸에서는 '지속 가능한 생명 구호를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주제로 '2019 세이브더월드 국제포럼'을 개최했습니다.

 

장길자 회장님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진행된 포럼은 대한적집자사, 세종병원, 한국아동학대예방협회, 온두라스재난대응상설위원회 등이 후원하고 국제기구ㆍNGO 관계자, 의료계 종사자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참여했습니다.

 

그 가운데 미국, 온두라스, 에콰도르, 칠레, 한국, 미국, 이라크, 방글라데시 순으로 정부기관, 학술기관, NGO 세션 발제와 패널토론이 진행이 되었고, 미국, 영국, 프랑스, 콜롬비아, 에콰도르, 그리스, 스페인, 독일, 호주 등 17개국에서 입국한 각계각층을 비롯해 주한 외교관, 대학생, 시민 등 300여 명이 장길자 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 운동본부와 함께 모두가 살기 좋은 지구촌을 만들기 위해 힘을 합칠 것을 다짐했습니다.

 

 

 

 

[ 위러브유 2019 세이브더월드 국제포럼 개최 기사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공식 사이트]

 

위러브유 ‘2019 세이브더월드 국제포럼’ 개최

세계보건기구(WHO)는 ‘혈액 안전 및 가용성에 대한 글로벌 현황 보고서(2016)’를 통해 수혈이 필요한 환자에게 안전하고 적절한 피를 제공하기 위해 국가 차원에서 혈액 정책과 제도, 구조를 마련할 것을 권고했다. 헌혈의 중요성이 갈수록 커지는 가운데 (재)국제위러브유, (사)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이하

news.joins.com

 

Intl. WeloveU Foundation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intlweloveu.org